본문 바로가기

언론에 보도된 내용

[뉴시스] 금천구(구청장 차성수) 건강가정지원센터 '부모-자녀 소통기술' 최강현 원장 특강

'부모-자녀 소통기술' 오는 18일 특강 <최강현 원장>

금천구 내달 1일엔 부부대화법… 수강생 100명 선착순 모집

 

   
▲ 금천구 건강가정지원센터가 주최하는 '소통하면 통한다. 통하는 우리가족!'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금천구청)
[뉴시스]서울 금천구(구청장 차성수) 건강가정지원센터가 가족교육 '소통하면 통한다. 통하는 우리가족!' 참여자를 모집 중이다.

오는 18일과 11월1일 오전 10시 구청 대강당에서 열리는 이 교육은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부모-자녀 관계 ▲부부관계 향상 등을 돕기 위한 것이다. 교육은 부모와 자녀 사이, 혹은 부부 사이에 서로의 감정, 기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정확히 소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내 자녀를 명품으로 키우기 위한 소통의 기술 ▲부부행복을 위한 소통의 기술 등을 다룰 예정이다.

오는 18일에는 송지희 부모력연구소 대표가 강사로 나서 '자녀와 행복한 관계를 만드는 소통'을 강의하고 오는 11월1일에는 최강현 부부행복연구원 원장이 '부부행복과 소통의 기술'을 주제로 자녀행복을 위한 부부행복에 대해 강의한다.

모집인원은 강의별 선착순 100명이다. 신청은 전자우편(gcfc@naver.com)으로 하거나 센터로 방문해 하면 되고 비용은 무료다. 자세한 내용은 센터 교육문화팀(02-803-7747)이나 센터 홈페이지(geumchfc.familyne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