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에 보도된 내용

[경인뉴스투데이] 평택상공회의소, 최강현 원장 초청행복한 가정, 행복한 직장을 위한 ‘가족 경영리더십’ 성황리에 개최 ..

[경인뉴스투데이] 평택상공회의소, 최강현 원장 초청행복한 가정, 행복한 직장을 위한 ‘가족 경영리더십’ 성황리에 개최 ..

박기표 기자

기사제보 프린트하기 폰트크게 폰트작게

평택상공회의소(회장 이근찬 이하 평택상의)는 지난 11일(수) 평택상의 대회의실에서 부부행복연구원 최강현 원장을 초청해 행복한 가정, 행복한 직장을 위한 ‘가족 경영리더십'이란 주제로 조찬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강연회에서 최강현 원장은 행복한 가정을 위한 부부행복의 원칙은 모든 생활이 부부 중심을 지향하고 부부를 우선시해야 할 필요가 있다. 여기에 부부 상호간의 존중과 배려가 있다면 최고의 부부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여자는 관심 받을 때, 남자는 인정 받을 때 서로를 신뢰한다.

 


남편은 아내의 사소한 변화에 대한 관심과 칭찬을 표현해야 한다. 남자들은 직장 여직원의 옷차림에는 관심을 가지면서 아내의 변화에는 무관심 하다. 남편들은 아내와의 첫 데이트일, 결혼일, 아내생일 등 부부기념일에 이벤트와 선물로 애정표현을 수시로 하여 사랑을 확인해야 한다.

 


또한, 부인의 격려와 칭찬은 남편에게 자긍심과 책임감을 갖게하는 힘과 보약이 되므로 아내는 칭찬으로 남편의 자존심과 기를 살려주고 남편은 수시로 아내에게 사랑과 관심을 표현하고 존중하면 행복한 가정을 이룰 수 있다고 강연하였다.

 


평택상공회의소 이근찬 회장은 조찬강연회를 위해 애써주신 경기도의회 이동화 위원장과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본부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으며, 가화만사성이라는 옛말과 같이 오늘 이시간이 여러분들 가정과 기업의 발전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평택/박기표 기자(press123@kti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