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에 보도된 내용

동해시 여성대회 '최강현 원장' 특강 [강원타임즈]

동해시 여성대회 개최 및 자랑스러운 동해여성상 시상식 개최
"10월28일 20개 여성단체 및 5개 참가단체 6백명 화합 도모"
  작성일 : 11-10-24 10:40
【동해=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 여성대회 개최 및 자랑스러운 동해여성상 시상식이 열려 화합과 우의를 적극 도모한다.

제13회 동해시여성대회가 오는 10월28일 오전10시 동해시문화예술회관에서 ‘신나는 여성, 행복한 가족, 빛나는 동해’ 주제로 20개의 여성단체와 5개 참가단체 및 6백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된다.

동해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서지희) 주관으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여성단체 활동을 통한 단결된 힘과 화합 및 축제의 장으로 승화시키는 등 범 시민 행사로 개최한다.

이에따라 이날 오전 11시 기념행사를 갖고 ▲제5회 자랑스러운 동해여성상 시상 ▲여성발전유공자 표창 및 관내 여고생 학교추천 4명의 미래여성지도자상 및 장학금을 전달한다.

또 2부 행사는 ▲최강현 현 부부행복연구원 원장이 강사로 나와 ‘행복한 가정, 행복한 도시 만들기’ 로 이어진다.

또 전시 관람 코너 ‘사람과 지구를 위한 녹색소비, 녹색구매’와 ‘기후 환경변화’ 자료를 전시한다.

장계화 동해시청 여성가족담당은 “이번 여성대회가 녹색생활실천 결의 및 다짐과 함께 일상 생활에서 의미있고 재미있게 녹색생활을 실천하고 나아가 저탄소 녹색성장에 대한 전 시민들의 관심과 공감대를 높이기 위한 행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